2024-06-15 14:59 (토)
전남 순천시, 안전한 도시의 첫걸음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
상태바
전남 순천시, 안전한 도시의 첫걸음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
  • 강종모
  • 승인 2024.05.1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9일 ‘산업안전보건법’ 제16조 및 제29조에 따라 현업업무 종사자를 지휘·감독하는 관리감독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순천시는 중대재해를 예방하고 종사자의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해 현업업무 57개 부서, 116명의 관리감독자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최근 지자체에서 산업재해가 발생함에 따라 현업부서 관리감독자의 현장에서 안전 의식이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이번 교육은 전문교육기관에 안전보건 교육을 위탁했으며, 지난해보다 집체교육을 강화해 현장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찬성 순천시 안전총괄과장은 “우리 순천시에서 실시한 안전보건교육은 고용노동부 직무교육 지정기관 전문강사가 산업재해 정책방향을 비롯해, 관리감독자 임무와 역할, 위험성평가 추진 방법 및 실습, 중대재해 사례 및 예방대책, 물질안전보건자료 등 실무 중심 내용으로 이루어졌다”고 말했다.

조태훈 순천시 행정안전국장은 “산업재해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는 상황 속에서 이번 교육이 관리감독자들의 안전·보건에 대한 인식과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리감독자로서 책임 의식을 가지고 시 종사자의 안전한 일터 조성에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