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4 17:53 (월)
미식 여행지 고흥, ‘유자골 고흥한우함박’ 외식시장 점령 나서다
상태바
미식 여행지 고흥, ‘유자골 고흥한우함박’ 외식시장 점령 나서다
  • 강종모
  • 승인 2024.05.1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물 좋고 공기 좋은 고흥은 아름다운 경관으로도 유명하지만 우수한 품질의 농수산물도 유명하다.

‘고흥’ 하면 떠오르는 유자를 포함해 김, 석류, 미역, 다시마, 굴, 마늘, 한우가 고흥을 대표하는 우수 농수산물인 ‘고흥 8품’이다.

고흥군은 고흥 8품과 고흥의 특미를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으며, 이 가운데 고흥한우와 고흥마늘을 활용해 질 좋은 음식을 착한 가격에 보급하고자 하는 새로운 시도인 ‘유자골 고흥한우함박’이 주목받고 있다.

유자골 고흥한우는 지난해 전남도 으뜸한우 경진대회에서 우량한우 분야 최우수상을 차지할 만큼 최고급 브랜드 소고기이다.

건강한 땅, 맑은 공기에서 자란 고흥마늘은 해양성 기후와 긴 일조시간과 더불어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반도의 지리적 특성으로 인해 해풍과 해무가 마늘에 풍부한 미네랄을 공급해 줘 다른 지역의 마늘에 비해 품질이 우수하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또한 고흥마늘은 흙 깊이가 깊은 황토에서 재배돼 유기물 함량이 높고, 독하지 않은 단맛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흥 8품인 한우와 마늘을 주재료로 한 ‘유자골 고흥한우함박’ 개발·보급 사업은 우수한 맛을 가진 고흥한우를 많은 사람이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외식 관광사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유자골 고흥한우함박’ 레시피 개발을 위해 고흥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박재남)가 참여했고, 시제품에 대한 고객 선호도 조사와 레시피 보완을 위해 지난 4~6일, 사흘간 열린 ‘제14회 고흥우주항공축제’ 향토음식점에 참여했다.

축제장을 방문한 관광객에게 우수한 고흥한우를 이용해 영양적으로도 우수하면서도 고급 레스토랑에도 밀리지 않는 맛과 비주얼로 관광객들의 눈과 혀를 사로잡았다.

또한, 이번 축제 향토음식점 수익금 전액을 ‘고흥군 고향사랑기부제’에 기부하며 고흥발전을 응원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군 관계자는 “고흥은 우수한 농수산물과 고흥만의 매력을 보여주는 특별한 음식이 매우 많다”며 “최고의 미식 여행지인 고흥을 전 국민에게 소개해 주고 싶은 마음으로 유자골 고흥한우함박 개발·보급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유자골 고흥한우함박’을 판매하고자 하는 고흥 군내 외식업소에 레시피를 보급하고 조리·판매를 위한 영업소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유자골 고흥한우함박’을 판매를 원하는 외식업소는 고흥군 관광정책실 위생관리팀(061-830-5836)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