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4 17:53 (월)
전남 광양시, 장애인 취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상태바
전남 광양시, 장애인 취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4.05.1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지난 8일 지역 내 장애인복지 기관 및 단체 담당자와 관계 공무원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취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지난달 15일부터 업무를 개시한 ‘광양시장애인재능키움센터’의 효율적 운영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중증장애인 창업형 일자리사업인 ‘드림카페’ 3호점(커뮤니티센터점) 설치 및 운영계획을 공유키 위해 마련됐다.

장애인재능키움센터의 운영방안에 대해서는 ▲직접적 취업 알선보다는 제도적·정책적 사업 추진(장애인복지관과의 업무 차별화) ▲공공영역에서의 장애인 일자리 확대 ▲장애인 선수 기업체 채용 발굴, 연계 ▲저소득층 장애인의 근로유인 제도 강화 등의 의견이 제시됐으며, 드림카페 3호점의 개소 시기(9월 예정) 및 추진 일정 등에 대해서도 공유했다.

하태우 광양시 노인장애인과장은 “장애인에게 일할 기회는 단순히 경제적 활동에 그치지 않고 사회 일원으로 당당히 자립할 수 있는 기본권이다”며 “제시해 준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센터가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시장애인재능키움센터는 광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커뮤니티센터 8층)에 입주해 다른 일자리센터와 협업을 통해 장애인을 대상으로 취업을 지원하는 기관이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상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61-797-295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