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5 14:59 (토)
청주 흥덕신협 조합원 기차여행
상태바
청주 흥덕신협 조합원 기차여행
  • 노승일
  • 승인 2024.05.12 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진강 따라 순창 강천산 트레킹…고추장 민속마을 탐방
충북 청주 흥덕신협은 11일 전북 순창군 강천산과 고추장 민속마을 일원을 조합원들과 함께하는 기차여행 출발에 앞서 청주역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노승일 기자)
11일 충북 청주역에서 청주 흥덕신협 조합원들이 기차여행 출발에 앞서 조병식 이사장의 인사말을 듣고 있다.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 흥덕신협은 11일 조합원들과 함께 전북 순창군 강천산과 고추장 민속마을 일원으로 향하는 기차여행을 가졌다.

이날 오전 8시 흥덕신협 조합원 400여명은 청주역에 집결해 기차에 탑승, 남원역에 하차해 호남의 금강산이라 불리는 강천산에서 폭포와 현수교 등 천혜의 비경을 보며 트레킹을 했다.

이어 순창 고추장 민속마을을 찾아 장류박물관, 옹기 체험 및 막걸리 시식, 각종 고추장 맛을 체험하며 즐겼다.

순창 기차여행에는 흥덕신협이 후원하는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초청돼 함께 했다.

조병식 이사장은 "매년 조합원들과 떠나는 기차여행이 어느덧 9회째를 맞이 했다"며 "흥덕신협은 든든한 조합원이 있기에 전국에서 제일 가는 최고의 신협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흥덕신협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어르신들을 위해 지역 경로당에 쌀 100포대를 기탁해 귀감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