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0 18:02 (목)
전남 여수시, 직원이 직접 연기한 갑질·괴롭힘 연극
상태바
전남 여수시, 직원이 직접 연기한 갑질·괴롭힘 연극
  • 강종모
  • 승인 2024.05.1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여수시 제공)
(사진=여수시 제공)

[여수=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올해 직장 내 ‘갑질·괴롭힘 ZERO’를 위해 마련한 직원 참여 연극 ‘입장 바꿔 생각해 봐’가 회차를 거듭할수록 주목을 받으며 성황리 종료됐다.

지난달 23일부터 5월 9일까지 시청 문화홀에서 ‘입장 바꿔 생각해 봐’를 진행했다.

총 7회 차에 걸쳐 공직자 2500여 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입장 바꿔 생각해 봐’는 김병완 행정안전국장의 제안으로 팀장급 이상 관리자와 일반직원이 역할을 바꿔 피해사례를 직접 연기하는 역할극으로, 직원 상호 존중과 소통의 필요성을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연극 후에는 출연진, 관람 직원들이 연극을 통해 느낀 점과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방안에 대해 생각을 서로 공유하며 나누는 토크콘서트 시간도 마련됐다.

연극에서 신규직원 역을 연기한 신준섭 보건소장은 “설정된 극이엇지만 직장 내 괴롭힘을 내가 직접 체험하고 방관하는 역할을 통해서 직장에서 인권 존중이 얼마나 소중한지 절실히 느낀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연극을 관람한 여수시 공무원노조위원장은 “갑질·괴롭힘 사례를 직원들이 직접 연극으로 보여줌으로써 현장에 있던 많은 노조원들이 인권이 살아있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직원 서로가 존중하는 인권이 보호받는 직장문화에서 업무적 성과도 크게 향상될 수 있다”며 “‘아름다운 직장문화, 행복한 여수시청’을 반드시 만들어 갈 것이다”고 전했다.

여수시는 직장내 갑질·괴롭힘 근절을 위해 지난해 전남 최초 전직원 대상 갑질·괴롭힘 예방교육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이를 더욱 강화해 역할 연극을 비롯해 캠페인, 인사 DAY 운영 등과 하반기에는 성비위 예방 역할연극도 추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