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1 17:55 (화)
충북진로교육원, 드론전문가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충북진로교육원, 드론전문가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 오효진
  • 승인 2024.05.14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배틀경기·군집 비행·드론스포츠 체험 도입
드론경기장에서 경기 체험을 한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충북진로교육원 제공)
드론경기장에서 경기 체험을 한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충북진로교육원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진로교육은 새로운 산업 분야와 직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드론전문가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새롭게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드론체험장은 기존 꿈길관(강당)을 활용해 체험장으로 대형 경기장을 갖추고 다양한 드론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드론 배틀(장애물) 경기장(W6m, L12m, H6m)은 6개의 골대를 이용해 드론이 골대를 통과하면 점수가 산정되는 방식이다. 드론 조종 실력을 기를 수 있는 게임 방식으로 운영된다.

학생들은 협력과 경쟁의 재미를 느끼며 팀워크와 잠재력을 발휘하고 미래 역량을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드론 스포츠 경기장(W4m, L8m, H6m)은 드론 축구·농구 등 조종 기술을 습득하고 미래 산업 분야에 필요한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이곳에서 군집 비행 체험을 통해 드론을 조종하고 프로그래밍 기술을 연마해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진로교육원은 드론 체험장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 산업 중 하나인 드론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의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다.

충북진로교육원 김흥준 원장은 “학생들이 드론전문가 체험을 통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창의성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