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17:57 (수)
전남 순천시 도사동, ‘찾아가는 행복나눔’ 행사 개최
상태바
전남 순천시 도사동, ‘찾아가는 행복나눔’ 행사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4.05.14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 도사동(동장 김서하) 주민자치회(회장 김선중)는 지난 11일, 가정의 달을 맞아 안지마을 회관에서 노인들을 위한 ‘찾아가는 행복나눔’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주민참여예산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자치회, 마을 부녀회, 이·미용 봉사단(나눔愛공동체 로뎀나무) 등 30여 명의 봉사자가 모여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했다.

이날 부녀회에서는 정성스럽게 음식을 준비해 50여 명의 노인들에게 식사를 대접했다.

이어 장수 사진 촬영, 칼갈이 서비스, 이·미용 서비스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됐다.

또한 주민자치회 위원의 재능기부로 노인 건강 증진을 위한 웃음치료와 흥겨운 판소리 공연을 함께 진행해 노인들에게 활기차고 즐거운 하루를 선물했다.

순천시 도사동 주민자치회 권회영 분과장은 “우리 지역 발전을 위해 일생의 노고를 다하신 노인들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서하 순천시 도사동장은 “ 이번에 실시한 ‘찾아가는 행복나눔’ 행사로 즐거워하는 노인들을 보니 앞으로도 여러 마을을 방문해 지속적으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순천시 도사동 주민자치회는 ‘두꺼비 재능기부 문화확산’ ‘찾아가는 이불 세탁’ ‘찾아가는 행복나눔’ 등의 활동을 통해 지역 내 소외계층에 관심을 가지고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