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1 17:55 (화)
인천시 제29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풍성
상태바
인천시 제29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풍성
  • 김상섭
  • 승인 2024.05.14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환경공단, 시민참여 환경공모전 이달 29일까지 접수
제29회 환경의 날 시민참여 공모전 포스터 수정.(사진= 인천환경공단 제공)
제29회 환경의 날 시민참여 공모전 포스터.(사진= 인천환경공단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제29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시민참여 환경공모전을 비롯해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14일 인천시(시장 유정복)와 인천환경공단(이사장 최계운)은 오는 29일까지 제29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2024 환경을 부탁해!’ 시민참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환경의 날(6월 5일)에 맞춰 환경에 대한 관심과 실천의지를 이끌어 내고 ‘초일류 도시 인천’에 맞는 ‘깨끗한 도시 인천’을 만들어 가기 위해 개최하고 있다.

‘환경의 날 슬로건 공모’는 환경에 대한 소중함과 미래의지, 깨끗한 인천 등을 표현한 작품을 선정한다.

선정된 최우수작 1점에게는 인천이음카드 30만원이 부상으로 지급되며, 제29회 환경의 날 인천시 기념행사 공식 슬로건으로 사용된다.

‘인천환경이야기 숏폼 영상 공모’는 총 300만원(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 장려상 6명)의 인천이음카드 부상과 상장이 수여된다.

일상생활에서 환경보전을 실천할 수 있는 체험기, 환경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이야기 등 자유형식으로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어린이 환경 그림 공모전’은 ▲대상 3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20명 ▲장려상 24명 총 50명을 시상할 계획이다.

그림은 6월 5일 당일 현장에서 지급된 8절 도화지에 자유롭게 그려서 제출하면 되며, 그림 입상작은 심사 후 인천시청 중앙홀과 인천시청역 1호선 역사 등에 상시 전시할 계획이다.

환경의 날 슬로건과 숏폼 영상의 자세한 접수방법 안내는 인천환경공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최계운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면서 “우리 모두 환경 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을 통해 ‘깨끗한 환경, 초일류 도시 인천’ 실현에 동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 주최 환경의 날 기념행사는 6월 5일 인천의 공원(인천대공원) 어울큰마당에서 환경의 날 기념식, 환경관련 체험 및 전시부스 46동 등 다채로운 야외행사로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