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1 17:55 (화)
의성군, 경북도 시군평가 '최우수' 수상…3년 연속 군부 1위
상태바
의성군, 경북도 시군평가 '최우수' 수상…3년 연속 군부 1위
  • 윤진오
  • 승인 2024.05.1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은
의성군이 경북도가 시행하는 시군평가에서 14년 연속 수상했다.(사진= 의성군 제공)

[의성=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의성군이 경북도가 시행한 지난해 시군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달성하며, 3년 연속 군부 1위와 함께 14년 연속 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의성군은 이번 평가에서 정부합동평가 정량지표 분야 최상위, 도 역점 시책분야에서 상위 점수를 획득했으며, 지역개발 분야와 문화체육 분야, 환경산림 분야에서 우수한 결과를 보였다.

또한 정성지표 분야에서는 마을돌봄 활성화 우수사례 부분의 다함께 돌봄센터, 방과후 학교 운영이 우수사례로 선정됐고, 인구정책 대통령상 수상, 각종 공모사업 선정, 민간병원 내 소아청소과 운영 확대 등 다양한 사례가 우수사례로 인용됐다.

군은 전 분야 우수한 성과달성을 위해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 부진지표 관리, 부서별 협업체계 구축 등 세밀한 행정 노력을 기울여 왔다.

김주수 군수는 “지난 1년간 전 부서 전 직원이 합심해 최선을 다한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시군평가가 다양한 분야의 행정서비스를 담고 있는 만큼, 군정발전과 군민이 만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군평가는 국가위임사무, 국고보조사업 등 국가 주요시책(89개)와 경북도 역점 추진 시책(11개) 총 100개 평가지표로 구성돼 지방자치단체의 추진성과를 평가하는 종합평가 제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