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1 17:58 (금)
윤건영 충북교육감, 미래 교육 벤치마킹 미국 3개 도시 방문
상태바
윤건영 충북교육감, 미래 교육 벤치마킹 미국 3개 도시 방문
  • 오효진
  • 승인 2024.05.16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건영 충북교육감 미국 서부 샌프란시스코, 샌디에이고, 로스앤젤레스 3개 도시 방문(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윤건영 충북교육감이 미국 서부 샌프란시스코, 샌디에이고, 로스앤젤레스 3개 도시를 방문한다.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윤건영 충북교육감은 16일부터 24일까지 7박 9일 일정으로 미국 서부 샌프란시스코, 샌디에이고, 로스앤젤레스 3개 도시를 방문한다.

윤 교육감은 충북교육 5대 핵심 정책 관련 실무자 중심으로 구성된 연수단 14명과 미래 교육 모델을 벤치마킹해 학생 개별 맞춤형 교육 등 공교육 강화 전략을 구상하기 위한 취지다.

연수단은 미국 100대 우수교인 로웰고등학교, 스탠포드 대학 방문과 AI 교육 특강, 포웨이통합교육구 방문, 디자인 39 캠퍼스 방문, 뉴욕필름아카데미와의 간담회 등을 진행한다.

샌프란시스코에는 디지털 기반 독서교육 정책 교류와 한글 그림책을 기부한다. 구글 본사와 스탠퍼드대학 등을 찾아 충북교육 정책을 공유하고 미래 교육 관련 전문가 특강도 듣는다.

샌디에고에서는 미래학교로 불리는 ‘Design 39 Campus’ 등 개별 맞춤형 교육에 특화된 미국 공교육 내 우수모델을 방문해 충북 미래 학교를 만들어 나갈 방안을 모색한다.

연수단은 지난해 국제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한 포웨이통합교육구를 방문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학습 교류를 제안하고 오는 11월에 열리는 '충북 청소년 국제포럼'에 초청할 예정이다. 마지막 방문 도시인 로스엔젤레스에서는 IB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학교를 찾아 하반기 충북 학생들이 참여하게 될 지역특화 체험 기관들을 직접 둘러볼 계획이다.

윤건영 교육감은 “공교육의 혁신을 이끄는 다양한 모델들을 잘 살펴, 충북 교육의 미래지향적 교육시스템 구축을 위한 정책 모델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