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0 18:02 (목)
아산시, ‘2024 아산 외암마을 야행’으로 초대
상태바
아산시, ‘2024 아산 외암마을 야행’으로 초대
  • 서정훈
  • 승인 2024.05.17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아산 외암마을 야행’ 포스터 (사진=아산시 제공)
‘2024 아산 외암마을 야행’ 포스터 (사진=아산시 제공)

[아산=동양뉴스] 서정훈 기자 = 충남 아산시가 오는 6월 6일부터 8일까지 외암민속마을에서 ‘아산 외암마을 야행’ 행사를 개최한다.

17일 시에 따르면 앞서 아산시는 지역의 특색있는 문화유산 자원을 활용한 야간경관, 체험, 공연, 전시 등 다양한 야간 향유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국가유산청의 ‘문화유산 야행’ 공모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이번 ‘2024 아산 외암마을 야행’은 ▲외암여정-야화(夜話) ▲외암풍류-야설(夜說) ▲외암장터-야시(夜市) ▲외암야사-야사(夜史) ▲외암야식-야식(夜食) ▲외암유숙-야숙(夜宿) ▲외암마실-야로(夜路) ▲외암달빛-야경(夜景)의 8야(夜) 테마로 구성했다.

특히, 외암마을 초입 반석교를 지나면서 그림같이 펼쳐지는 미디어아트로 과거, 현재, 미래를 연결하는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며, 외암서당, 선비다도, 선비 주안상 등 조선시대 선비문화 체험 프로그램과 전통고택에서 즐기는 고택콘서트, 인문학콘서트, 저잣거리풍류한마당 등 다채로운 공연도 준비했다.

또한, 외암마을의 숨겨진 문화유산을 찾아 떠나는 스템프투어, 마을한바퀴 등 문화유산을 배우고 체험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그림같이 펼쳐지는 외암마을의 초여름 밤으로 초대한다”며 “연인, 친구와 함께 조선시대로 떠나는 야행을 즐겨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아산외암마을야행 누리집, 아산시청 누리집,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