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8 17:47 (화)
이범석 청주시장, ‘자연재해 대비 대응 시스템 완비 총력’ 주문
상태바
이범석 청주시장, ‘자연재해 대비 대응 시스템 완비 총력’ 주문
  • 노승일
  • 승인 2024.05.2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20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에서 “여름철 자연재해 대비 대응 시스템을 완비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이범석 청주시장은 20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에서 “여름철 자연재해 대비 대응 시스템을 완비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 이범석 시장은  20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에서 “여름철 자연재해 대비 대응 시스템을 완비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이제 본격적으로 여름철이 다가오고 있는데, 여름철은 풍수해라든지 폭염 같은 자연재해가 특히 걱정되는 시기”라며, “자연재해로 우리 시민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대응 시스템을 완비하는 데 온 힘을 다해 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주부터 한 달 정도는 수해 예방을 위해 추진 중인 각종 수해 예방 사업들을 우기 전에 끝낼 수 있는지와 수해 예방을 위한 각종 자원과 장비 등에 대해 다시 한번 점검할 것”을 지시했다.

또, “우리 지역의 위험지역들을 꼼꼼하게 살피고, 재난 대응 시스템에 대한 교육과 훈련을 병행해 모든 직원들이 본인의 역할과 임무를 정확하게 숙지할 수 있도록 해 달라”며, “부시장을 비롯한 실·국장, 과장들이 직접 현장도 확인하고, 부시장 주재로 전체적인 수해 대비 대응 시스템 보고회도 갖는 등 철저한 준비를 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부 예산안 편성을 위해 각 부처가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모든 부서는 최대한 많은 국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으로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들이 즐겨 찾는 장소를 실질적으로 명소화하기 위해서는 하드웨어적인 시설도 중요하지만 소프트웨어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잘 활용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청주시가 보유하고 있는 각종 관광 시설과 명소들을 어떻게 체계적으로 활성화시킬 수 있을지, 특히 소프트웨어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더욱 힘써 달라”고 강조했다.

그리고, “통합시 출범 10주년을 기념해 이번 주에 열린음악회를 유치했다”며, “열린음악회를 시작으로 이어지는 각종 10주년 기념사업 행사에 우리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또 통합 10주년의 의미가 더욱 부각될 수 있도록 잘 추진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시정 업무에서 시민들이 가장 피부로 느끼는 게 민원 서비스”라며, “민원 서비스 만족도를 더 높일 수 있도록 총괄 부서뿐만 아니라 모든 부서가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