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8 17:47 (화)
청주페이 플러스 샵, 가정의 달 이벤트 성과 ‘톡톡’
상태바
청주페이 플러스 샵, 가정의 달 이벤트 성과 ‘톡톡’
  • 노승일
  • 승인 2024.05.2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청 임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시청 임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는 청주페이와 연계한 소상공인 몰, ‘청주페이 플러스 샵’이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청주페이 플러스 샵’은 청주페이 앱(APP)을 통해 우리 지역 소상공인의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민선8기 공약사업 중 하나인 ‘청주형 온라인상권 활성화 플랫폼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3월 20일 정식 오픈해 운영 중이다.

특히, 지난 1일부터 5월 15일까지 전 회원을 대상으로 1만원의 쿠폰을 발행하며 진행된 특별 이벤트에서는 2556만원의 매출 실적을 달성하며 모두를 놀라게 했다.

‘청주페이 플러스 샵’이 정식 운영된 3월 20일부터 4월 말까지 42일간의 매출액이 2590만원인 것을 감안하면, 가파른 매출 성장세다.

이벤트 기간 일평균 매출액을 살펴보면 청주페이 플러스 샵의 매출성과가 확연하다.

시는 이러한 성과의 이유로 5월 가정의 달이라는 특수성과 더불어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 전략과 파격적인 이벤트 효과를 꼽고 있다.

이봉수 시 경제정책과장은 “청주페이 플러스 샵은 1%라는 초저수수료를 적용해 소상공인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다”며 “청주페이 플러스 샵을 통한 경제적인 소비가 우리지역 소상공인에게 따뜻한 희망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속적인 이벤트를 통해 ‘청주페이 플러스 샵’의 사용자층을 두텁게 유지하면서 등록 상품을 다양화하고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