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8 17:47 (화)
인천시, 상반기 정비사업 시민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인천시, 상반기 정비사업 시민아카데미 운영
  • 김상섭
  • 승인 2024.05.21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3일∼6월 13일 시민교육, 6월 11일 비수강생 특별강좌
도시정비사업 시민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포스터.(사진= 인천시 제공)
도시정비사업 시민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포스터.(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23일부터 6월 13일까지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에서 ‘2024년 상반기 정비사업 시민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2024년 정비사업 시민 아카데미’는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에 대한 시민의식을 전환하고 원활한 사업 시행과 조합 역량 강화를 위해 계획됐다.

시는 올해 상·하반기 두 번의 대면 교육을 통해 정비사업 절차 및 사업 시행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다는 방침이다.

이번 정비사업 시민 아카데미는 2022~2023년 재개발 후보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신규 정비 예정 구역 및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특례법’에 의한 가로주택 등 정비사업의 현안 사항을 반영한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인천 시민들이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겪을 어려움이나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수강생 모집기간은 오는 22일까지로 인천시청 홈페이지 새소식 및 정비사업 추정분담금 정보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시민 참여를 위한 일반과정과 실무자들도 알아두면 좋은 12개의 교육과정(특강포함)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시는 향후 대면 교육 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정비사업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비 수강생도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강좌(특강)가 오는 6월 11일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약 3시간 동안 진행되는 특강을 통해서 ▲인천시 정비사업 현황 및 추진 방향 ▲정비사업 관련 법 제도변경 내용 ▲주요 소송 분쟁 사례 등을 알아볼 수 있다.

최도수 시 도시균형국장은 “원활한 정비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속도만큼 정비사업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면서 “이번 정비사업 교육이 정비사업 추진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인천시 정비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