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8 17:47 (화)
인천시, 제1기 ‘에코 크리에이터즈’ 모집
상태바
인천시, 제1기 ‘에코 크리에이터즈’ 모집
  • 김상섭
  • 승인 2024.05.2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0일까지 만 19~34세 인천 청년 지원 가능
에코 크리에이터즈 모집 홍보 포스터 수정.(사진= 인천시 제공)
에코 크리에이터즈 모집 홍보 포스터.(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가 ‘에코 크리에이터즈’를 공개 모집해 자원순환센터에 대한 시민 인식을 개선한다.

21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6월 10일까지 만 19~34세 인천 청년을 대상으로 제1기 ‘에코 크리에이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에코 크리에이터’는 환경을 의미하는 ‘에코(Eco)’와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자를 지칭하는 ‘크리에이터(Creator)’의 합성어로, 창의적인 방법으로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센터를 탐구하고 홍보하는 청년 서포터즈를 뜻한다.

프로그램에 선발된 청년들은 향후 약 6개월간 전문가 등의 멘토링을 통해 자원순환센터(소각장)의 이론을 배운다.

이와 함께 실제정책, 현장 운영방식 등을 탐구하고, 이를 콘텐츠로 제작·게시해 자원순환센터 정책에 대한 시민의 인식개선을 돕게 된다.

이들이 만든 홍보 콘텐츠는 정기적인 피드백과 최종 활동 실적 발표회 등을 거쳐 시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또, 활동자에게는 인천 및 타지역 자원순환시설 견학 기회와 함께 위촉장, 홍보 물품, 봉사 시간 및 표창장(일부 우수 활동자에 한함)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철수 시 환경국장은 "자원순환센터에 대한 시민들의 편견과 부정적인 인식은 정보 부족과 오해에서 비롯되는 경향이 있다"면서 "에코 크리에이터즈 활동 청년들이 기존의 통념을 넘어서는 청년 세대만의 창의적이고 친근한 소통방식을 통해 시민 인식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1기 인천시 ‘에코 크리에이터즈’의 모집기간은 오는 6월 10일까지며, 5월 20일 공고일 기준 인천에 거주하는 만 19세~34세 청년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아울러 지원서 및 활동계획서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시는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오는 6월 17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