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4 18:05 (금)
전남 순천시 도시재생전략계획 변경(안) 주민공청회 개최
상태바
전남 순천시 도시재생전략계획 변경(안) 주민공청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4.05.21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17일 생태비즈니스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지역주민, 시의회 의원, 도시재생관련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전략계획 변경(안)에 대한 토론 및 주민의견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청회는 현재 추진중인 순천시 도시재생전략계획 변경(안)에 대해 용역사 대표로부터 총괄 설명을 들은 후 도시재생 관련 전문가들은 다양한 의견 등을 제시했으며 시민들의 의견도 함께 청취했다.

이날 공청회에서는 순천시 도시재생전략계획 변경(안)에 대한 용역사 대표의 총괄 설명을 듣고, 도시재생 전문가들은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시민들의 의견도 함께 청취했다.

전남연구원 곽행구 초빙연구위원, 국립순천대학교 송성욱 교수,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우선 연구위원, (사)전남동부지역사회연구소 장채열 이사장이 전문가 토론에 참석해 순천시 도시재생 방향과 도시 균형발전에 대해 토론했다.

이들은 지역 자원을 잘 활용하여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해야 한다는 의견을 나눴다.

이번 공청회에 발표된 순천시 도시재생전략계획 변경(안)에는 변화된 정부 정책 방향 및 지역 여건 분석을 통한 순천시 도시재생의 비전과 전략적 목표를 제시했으며, 향후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활성화 지역 지정(안)이 들어있다.

주요 내용은 도시재생 공모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기정 도시재생활성화지역 유형 및 면적을 변경하는 것으로 기추진 활성화 사업, 도시재생 가이드라인, 법정쇠퇴기준 등을 반영·평가해 5개 도시재생활성화지역을 지정했다.

백한순 순천시 도시디자인국장은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은 세부 검토를 거쳐 전략계획에 반영해 시의회 의견 청취와 순천시 도시재생위원회의 자문을 거친 후 전남도에 승인 신청하게 되며, 전남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변경 승인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오행석 순천시 도시공간재생과장은 “지역 주민과 전문가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해 순천시 지역특화 도시재생사업이 국토교통부 공모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원도심 균형발전 및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