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2 17:14 (월)
전남 순천시, 오는 20일 시민인문학 ‘도서관에서 만난 사람’ 강연 열어
상태바
전남 순천시, 오는 20일 시민인문학 ‘도서관에서 만난 사람’ 강연 열어
  • 강종모
  • 승인 2024.06.0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순천시 제공)
(포스터=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오는 20일 오후 7시 연향도서관에서 시민인문학 ‘도서관에서 만난 사람’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민인문학 ‘도서관에서 만난 사람’은 다양한 인문학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청해 진행하는 강연이다.

지난 3월에는 이명현 천문학자를 통해 우주산업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순천시가 우주 경제 중심도시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음을 전달한 바 있다.

이번 두 번째 강연은 이창용 도슨트가 ‘영혼의 화가, 빈센트 반 고흐’라는 주제로 시민들을 미술의 세계로 초대할 예정이다.

반 고흐의 명화가 탄생한 과정에서부터 고흐의 다양한 작품에 대한 숨은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만날 수 있다.

이전근 순천시 도서관운영과장은 “강연자 이창용 도슨트는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 등 세계적인 미술관에서 도슨트로 활동한 바 있으며, tvN ‘벌거벗은 세계사’, JTBC 예능 프로그램 ‘톡파원25시’, 시사교양 프로그램 ‘미술은 처음이라’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해 미술사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인 강사이자 서양 미술사 전문가다”고 말했다.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하는 시민인문학 강의 신청은 순천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관심 있는 순천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순천시립연향도서관(061-749-8555)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