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5 14:59 (토)
박경귀 아산시장, 모범운전자회와 소통릴레이 ‘아산다움’ 세 번째 만남
상태바
박경귀 아산시장, 모범운전자회와 소통릴레이 ‘아산다움’ 세 번째 만남
  • 서정훈
  • 승인 2024.06.11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경귀 아산시장이 10일 대한노인회 아산지회 사무실에서 ‘아산다움(아산을 움직이는 다양한 움직임)’ 소통릴레이 세 번째 순서로 모범운전자연합회 아산지회 회원들을 만났다. (사진=아산시 제공)
박경귀 아산시장이 10일 대한노인회 아산지회 사무실에서 ‘아산다움(아산을 움직이는 다양한 움직임)’ 소통릴레이 세 번째 순서로 모범운전자연합회 아산지회 회원들을 만났다. (사진=아산시 제공)

[아산=동양뉴스] 서정훈 기자 = 충남 아산시는 박경귀 시장이 10일 대한노인회 아산지회 사무실에서 ‘아산다움(아산을 움직이는 다양한 움직임)’ 소통릴레이 세 번째 순서로 모범운전자연합회 아산지회(회장 이명우, 이하 아산지회) 회원들을 만났다고 밝혔다.

‘아산다움’은 시장과 시민의 현장 소통 채널을 다양화해 여론 수렴의 폭을 넓히고, 공감과 소통의 시정을 실현하기 위한 신규 시책이다.

이날 박 시장과 만난 아산지회는 도로교통법상에서 ‘경찰공무원을 보조하는 사람’으로 규정한 모범운전자들이 활동하는 봉사단체로, 교통 취약 지역의 교통 정리부터 교통통제 및 교통안전 캠페인 등에 참여하며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55명의 회원이 아산지회에서 활동 중이며, 특히 아산성웅이순신축제, 신정호 SUMMER FESTIVAL, 현충사·외암민속마을 야행, 온천산업박람회, 대학수학능력시험, 이순신 순국제전 등 아산시의 중요한 행사에서 교통근무(수신호)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명우 아산지회장은 이번 ‘아산다움’을 통해 ▲참여 희망 회원 감소에 따른 어려움 ▲사무실 임대비용 및 공과금 등 운영 경비 지원 ▲노후 차량 유지·보수비용 정책적 지원방안 마련 등을 요청했다.

이에 박 시장은 “아산지회의 활동이 얼마나 귀한지 잘 알고 있기에 무전기 추가보급 500만원을 포함해 3500만원을 지원했다. 이는 지난 민선7기의 두 배 가까운 수치다. 내년에는 더욱 확대해서 여러분들의 활동을 뒷받침하겠다”고 답했다.

박 시장은 특히 “회원 증원 문제는 단체의 위상이나, 봉사활동의 강도가 달린 문제인 만큼, 굉장히 중요하다”고 강조면서 “올해 회원을 100명까지 늘리는 것을 목표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설관리공단 소속 마을버스 운전자를 비롯해 개인택시와 개별화물협회 등 가입 요건을 갖춘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가입유도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노후 차량에 대해 “차량은 아산지회 봉사활동의 필수장비임에도 법적으로는 10년을 경과하거나 12만㎞ 이상 주행해야 교체가 가능하다. 현재로서는 오는 2026년이 돼야 조건에 부합할 것으로 보인다”고 여지를 남겼다.

다만 “교체 시기까지 차량 유지·보수비용을 회원들의 회비로 충당하고 있어 어려움이 클 텐데, 이를 운영비 내 제한된 범위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이 없는지 방법을 찾아 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 시장은 다음 ‘아산다움’ 소통릴레이 대상으로 지목된 ‘아산 환경사랑 여성회’ 회원들과 향후 만남을 가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