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5 14:59 (토)
남서울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전담학과 ‘글로벌한국학과 수료증 수여식’ 성료
상태바
남서울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전담학과 ‘글로벌한국학과 수료증 수여식’ 성료
  • 최남일
  • 승인 2024.06.1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남서울대 제공)
(사진=남서울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 글로벌한국학과는 인문사회학관 강당에서 ‘제3회 글로벌 한국학과 수료식’을 개최했다.

남서울대 글로벌한국학과는 한국어, 한국문화, 한류 콘텐츠 등 한국학 관련 전문가 양성을 위한 입학 정원이 없는 융합학과이다. 현재 2~4학년 전과생 80여 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수학하고 있으며 매 학기 유학생들의 학업 증진을 위해 수료증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 수여식 1부에서는 총 29명의 학생이 글로벌매너과정, IT직무과정, 리더십과 스피치과정, 한국어강사 양성과정, 영상콘텐츠제작과정까지 총 다섯 분야의 수료증을 수여 받았다.

행사 2부는 유학생들을 위한 전과 신청 안내, 졸업 요건 안내, 방학 동아리 안내 등 유학생들이 쉽게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섯 분야 모두 수료한 4학년 과 대표 황남(베트남) 학생은 “글로벌한국학과에서 한국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를 골고루 공부한 덕분에 많이 성장할 수 있었다”며 “학과에서 배운 지식을 졸업 후에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글로벌한국학과 학과장 한윤정 교수는 “외국인 유학생으로만 구성된 학과라 여러 어려움이 있지만 수료증 수여식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더욱 동기부여를 줄 수 있는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 학과 발전과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의미 있는 행사들로 학과를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서울대학교는 국내외 유학생들의 요구에 발맞추어 신입생을 받을 수 있는 외국인전담학과인 ‘글로벌한국어문화학과’를 2024학년도 1학기에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