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5 17:57 (목)
함양군, ‘서울시 넥스트로컬 6기’ 지역 간담회 개최
상태바
함양군, ‘서울시 넥스트로컬 6기’ 지역 간담회 개최
  • 김상우
  • 승인 2024.06.1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청년창업팀 3팀 6명 참여, 아이템 소개 등·7월까지 창업 아이템 구체화

[함양=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함양군은 17일 서울시 청년창업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서울시 지역 연계형 청년창업 지원사업 ‘넥스트로컬 6기’ 지역 간담회를 가졌다.

‘넥스트로컬 사업’은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지역 상생 청년창업 지원사업으로 66개의 청년창업팀이 지역자원 조사 후 2번의 경진대회를 거친 최종 20여 개의 선발팀에게 서울시에서 최대 7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사진=함양군 제공)
(사진=함양군 제공)

함양군은 지난 2월부터 서울시 청년들이 함양을 창업 사업지로 선택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역 홍보에 나서 총 3팀의 서울 청년이 함양군에서 지역자원 조사를 하게 됐다.

이날 열린 지역 간담회는 넥스트로컬 6기 청년창업팀에 참여한 서울 청년 3팀 6명과 함양군, 서울시 관계자, 지역파트너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창업팀의 아이템 소개와 지역파트너와 간담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청년사업팀의 창업 아이템을 주제로 공무원과 청년 활동가로 구성된 지역파트너와 간담회를 진행하며, 함양군의 현황을 이해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함양군은 7월까지 청년 창업을 위한 지역자원 조사 기간 지역파트너와 함께 창업 아이템이 구체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우리 함양군은 작지만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곳으로, 기회의 땅 함양에서 여러분의 꿈이 이뤄지도록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