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9 17:59 (금)
전남 고흥군, 좀도리 연합모금 기부자 ‘명예의 전당’ 제막식 가져
상태바
전남 고흥군, 좀도리 연합모금 기부자 ‘명예의 전당’ 제막식 가져
  • 강종모
  • 승인 2024.06.18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좀도리 연합모금 기부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소중한 나눔을 실천한 뜻을 기리기 위해 지역 15개 읍·면사무소에 명예의 전당을 조성하고 지난 17일 도양읍사무소에서 제막식을 가졌다.

이날 제막식에는 공영민 군수를 비롯해 고흥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인 한복자 전남여성자원봉사회장과 도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종실 위원장과 협의체 위원, 도양읍 고액 기부자, 도양읍 기관사회단체장 등 30여 명이 참석해 그 뜻을 널리 알렸다.

좀도리는 밥을 지을 때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쌀을 한 움큼씩 덜어서 모아두던 항아리의 전남도 방언으로, 지난 2017년부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심이 되어 많은 군민이 기부에 참여했으며,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기부 시 지정된 각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맞춤형 복지서비스 사업의 재원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렇게 조성된 성금이 지난달 말 기준 9억2944만원이며 그 중 복지특화사업비로 6억5581만원이 사용돼 매년 60여 개 특색있는 복지사업을 읍·면 협의체에서 직접 기획하고 추진 중이다.

또한, 지역민과 공무원으로 구성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공적 서비스가 미치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꼼꼼히 보살피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군민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좀도리 연합모금은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싶은 모든 이가 참여할 수 있고 각 읍·면사무소 맞춤형복지팀을 통해 신청서 작성 등 안내를 받아 기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