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9 17:59 (금)
전남 고흥군, ‘미디어아트 작품 공모전-별빛모색’ 모집
상태바
전남 고흥군, ‘미디어아트 작품 공모전-별빛모색’ 모집
  • 강종모
  • 승인 2024.06.1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고흥군 제공)
(포스터=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 분청문화박물관은 다음달 26일까지 ‘고흥 분청사기 요지 미디어아트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별빛모색’이란 제목으로 고흥의 국가유산인 분청사기의 예술성과 창조성을 현대적 기술과 융합한 새롭고 다양한 작품을 모집키 위해 진행된 것으로, 공모전에 최종 선정된 작품들은 오는 9월 13일부터 10월 6일까지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고흥 분청사기 요지’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공모 주제는 고흥 분청사기를 창조적으로 재해석한 자유 주제로, 전통적인 분청사기 7가지 제작 기법과 도공의 실험정신에 대한 혁신적인 해석을 담은 2D·3D 그래픽, 애니메이션, 제너레이티브 등 디지털 화면으로 송출할 수 있는 모든 장르의 미디어아트 작품 신청이 가능하다.

공모 부문은 일반부문과 학생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심사는 예술성·전문성·장소성 등의 기준을 통해 총 10명의 작품을 선정, 총 430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누리집(buncheong. goheu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예술가의 창의적인 작품으로 고흥의 국가유산인 분청사기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참신한 미디어아트 작가들이 참여가 이어져 국민에게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는 우리나라 국가유산을 현대적인 시각과 기술로 재조명해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야간 행사 프로그램으로 고흥을 비롯한 전국 7개 도시에서 오는 8월부터 순차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