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4 18:11 (수)
윤건영 충북교육감, 초등 실력다짐 주인공 프로젝트 추진
상태바
윤건영 충북교육감, 초등 실력다짐 주인공 프로젝트 추진
  • 오효진
  • 승인 2024.06.1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건영 충북교육감이 도교육청 브리핑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실력다짐 주인공 프로젝트'를 설명하고 있다(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윤건영 충북교육감이 도교육청 브리핑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실력다짐 주인공 프로젝트'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윤건영 충북교육감은 19일 초등학생들의 기초·기본 학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초등 실력다짐 주인공 프로젝트' 추진 계획을 밝혔다.

윤건영 교육감은 이날 도교육청 브리핑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주인공'은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람으로 성장하기 위해 배우고 즐기며 공부하는 아이들"이라며 "실력을 갖춘 아이들로 키우기 위해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책임교육 기반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 교육감은 실력다짐 주인공 프로젝트 실현을 위해 1, 2학년은 성장과 놀이 공부 습관에 기초를 둔 '아이 성장 놀이 학년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3, 4학년은 방학 중 이음학기 운영, 기본 공부습관 형성, 성취기준 기반 배움 확인 형성평가, 학생 참여형 수업 실천학급 운영 등의 '아이 도전 책임 학년'을 운영한다고 했다.

중학교 진학을 대비하는 5, 6학년은 초등학력 성취를 파악해 보다 견고히 지원하는 '아이 도약 실력 학년'으로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윤 교육감은 기초·기본학력 강화를 위한 중점 추진 과제로 ▲체계적인 진단과 책임 지원을 위한 ‘기초학력책임 기초 다짐’ ▲학습 역량 제고와 맞춤형 교육을 위한 ‘기본학력 강화 주인공 프로젝트’ ▲진로 연계와 자기주도학습 지원을 위한 ‘미래역량함양 실력 도약’을 제시했다.

또 ▲실력다짐을 위한 교육과정·수업·평가 단계형 교원연수와 기초수리력 신장 연수 ▲다채움을 활용한 진단 향상도 검사 운영 ▲학년군에 맞춘 단계별 국어, 수학 중심 초등 공부습관 워크북 보급 ▲과정과 결과를 모두 책임지는 평가체제 구축 및 총괄평가 문항 보급 ▲방학 중 학력보충을 위한 겨울방학 학력도약 이음교실 운영 등을 핵심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윤건영 충북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이 기초·기본학력을 튼튼히 해 새로운 것을 배우는 방법과 변화하는 법을 배워 한 명 한 명 삶을 살아가는 힘을 키워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실력다짐 주인공 프로젝트를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