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9 17:59 (금)
합천군, 도담도담돌봄네트워크 제1차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합천군, 도담도담돌봄네트워크 제1차 정기회의 개최
  • 김상우
  • 승인 2024.06.2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돌봄 관련 아이디어·정보 공유

[합천=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19일 합천군육아지원센터 2층 프로그램실에서 ‘도담도담 돌봄네트워크’ 제1차 정기회의를 가졌다.

지난해 합천군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도담도담 돌봄네트워크를 군(노인아동여성과)과 관내 3개의 양육돌봄기관(△육아지원센터 △공동육아나눔터 △아이돌봄서비스제공기관)으로 구성했다.

합천군 전경

올해는 합천가정상담센터를 신규로 구성해 관내 돌봄노동자 교육 및 상담과 정서지원의 폭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이번 정기회의에는 2024년 상반기 돌봄 사업 추진 성과보고와 2024년 하반기 돌봄 사업계획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여성친화도시 지역특성화 사업으로 상반기에 △합천군육아지원센터에서는 ‘아빠엄마GOGO’ ‘농번기 찾아가는 돌봄사업’ 등을 추진했으며, △아이돌봄서비스제공기관에서는 ‘아이돌보미 역량강화교육’을 △합천가정상담센터에서는 ‘돌봄노동자 소진 예방프로그램’을 추진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하반기에도 가족친화적 돌봄을 위해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계획을 공유하고 논의했다.

문동구 노인아동여성과장은 “앞으로 합천군의 지역적 특색을 반영한 여성친화도시사업을 도담도담돌봄네트워크 기관들과 함께 발굴해 온 가족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합천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