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4 18:11 (수)
경기도, 가정방문형 긴급돌봄 시작…평일 야간·주말·휴일 이용 가능
상태바
경기도, 가정방문형 긴급돌봄 시작…평일 야간·주말·휴일 이용 가능
  • 허지영
  • 승인 2024.06.2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가정방문형 긴급돌봄 강화(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 가정방문형 긴급돌봄 강화(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경기도는 내달부터 평일 야간과 주말, 공휴일에도 전화로 돌봄 신청을 받을 수 있는 '가정방문형 긴급돌봄 강화 사업'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아이돌보미가 가정을 방문해 아이를 돌보는 기존 아이돌봄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다.

이용 대상은 수원, 화성, 안성, 평택, 시흥, 광명, 남양주, 구리, 동두천, 가평 등 10개 시군 생후 3개월~12세 이하 아동 가정이다.

아이돌봄 앱·누리집으로 신청하거나 언제나돌봄센터 '핫라인 콜센터'로 신청할 수 있다.

앱 및 누리집 신청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전화로 신청할 경우 근무 시간(오전 9시~오후 6시)에는 각 시군 서비스 제공기관으로, 근무 시간 외에는 아동 언제나돌봄센터(핫라인 콜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콜센터 연계는 평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주말 및 휴일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가능하다.

더불어 내달부터 운영되는 '아동 언제나돌봄센터(핫라인 콜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콜센터를 통해 돌봄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주말과 평일 야간에도 거주지 근처 아동돌봄시설과 가정 방문형 돌봄을 연계한다.

도는 서비스 연계율을 높이기 위해 긴급돌봄 활동 아이돌보미에게 추가 수당을 지급한다.

안승만 도 가족다문화과장은 "근무시간 외에는 전화 신청이 불가능했던 기존 사업 틈새를 보완해 방문형 긴급돌봄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