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한국, 스페인전 ‘바스케스’를 잡아라
상태바
한국, 스페인전 ‘바스케스’를 잡아라
  • 홍민철
  • 승인 2011.08.0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 스페인전     ©뉴스엔

한국-스페인전이 결정됐다. 모든 면에서 한국팀을 압도하는 스페인의 키플레이어는 누굴까.

한국 스페인전에서 한국이 가장 주요하게 경계해야 할 인물은 아무래도 알바로 바스케스. 알바로 바스케스는 한국 스페인전에서 득점을 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선수다.

미국 스포츠 전문 웹진 ‘블리처 리포트’가 지난달 2011~2012시즌을 빛낼 세계 10대 유망주를 선정했을 당시 알바로 바스케스의 이름을 발견할 수 있다. 한국 스페인전의 키맨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은 알바로스 바스케스는 1991년생으로 182cm, 76kg으로 RCD에스파뇰에서 공격수로 활약하고 있다.

물론 한국 스페인전에서 알바로 바스케스이외도 주의해야할 선수는 많다. 볼키핑이 좋고 스피드가 뛰어나면서도 공간을 찾는 능력이 뛰어난 코케 역시 요주의 대상이다. 여기에 세르히 로베르토와 호드리고 모레노등도 뛰어난 골결정력을 자랑하는 선수다.

한국은 수비를 탄탄히 하며 역공으로 스페인의 빈틈을 노려야 할 것으로 보이는데 스페인의 수비진 역시 녹록치 않다. 본선 3경기를 치르며 단 2골 밖에 내주지 않은 수비진은 평균의 실력으로는 뚫을 수 없는 찰거머리 대인방어를 자랑한다. 특히나 3번 루나는 1:1 마크에서 탁월한 능력을 보여준다. [민중의소리=홍민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