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이천시증포동, 에너지절약 인센티브제 발대식 개최
상태바
이천시증포동, 에너지절약 인센티브제 발대식 개최
  • 서지훈
  • 승인 2014.06.1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서지훈 기자=  경기 이천시 증포동(동장 박회자)은 가정내 불필요한 전원을 차단하고 고효율 조명을 사용하여 올해 전기소비량 10%를 절감하는 등 에너지절약 100만 가구 운동의 강한 실천의지를 밝혔다.

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 위기상황을 슬기롭게 대처하고 가정내 불필요한 전원을 차단하고 고효율 조명 사용을 촉진 하는 등, 에너지절약운동의 강한 실천의지를 표명하기 위한 '2014 증포동 에너지 절약 인센티브제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지난 18일 오후 2시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증포동 주민자치위원과  통장, APT자치회장, 부녀회장, 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 절약 실천 결의, 절약실천 특별강연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번 에너지 절약 인센티브제는 전력소비량을 줄여 누진요금제로 인한 에너지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수도사용량을 줄여 수자원 낭비를 방지하고자 추진되었다.

평가대상은 증포동 관내 44개 마을 및 아파트의 전년대비 소비전력과 수도량 절감비율을 순위에 따라 우수마을과 우수가구를 선정하여 포상하는 제도이다.

증포동에서는 지난 2008년부터 에너지 절약 인센티브제를 실시하여 주민들로부터 긍정적 평가와 함께 1억2천여만원의 에너지 절약의 성과를 거둔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