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5 14:59 (토)
이천시무한돌봄센터, 행복한 가정집 리모델링 봉사활동
상태바
이천시무한돌봄센터, 행복한 가정집 리모델링 봉사활동
  • 서지훈
  • 승인 2014.06.2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서지훈 기자=  경기 이천시무한돌봄센터는 SK하이이엔지와 함께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 동안 가옥수리 재능 나눔인 행가링(행복한 가정집 리모델링) 봉사활동을 펼쳤다.

행가링 사업은 행복한 가정의 리모델링이다.

sk하이이엔지의 재능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이천 전 지역의 저소득 가구를 찾아 매년 집수리 재능을 기부하고 있다.
 
이천시무한돌봄센터에서 지역의 집수리 대상자를 추천하고 SK하이이엔지에서는 현장 방문을 실시하여 가옥 조사를 면밀히 검토 후 위기상황의 우선적 순위를 두고 이번 2차 대상자를 선정하였다.

수혜자 집은 한옥의 흙 집 형태를 갖추고는 있으나, 노후화가 심하여 내부는 단열이 전혀 되지 않고, 전기 배선은 화재의 위험성에 노출되어 있을 뿐 아니라 샤워 및 세탁, 음식 조리 등이 거의 불가능한 상태였다.

이로 인해 고등학생 자녀는 친구의 집에서 숙식을 해결하고 있는 상황이었으며 부(父)는 병고로 시달리고 있으며 근로능력이 없어 경제적으로 무척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SK하이이엔지는 부자(父子)가 함께 살 수 있는 주거 환경을 조성하자는 취지로, 흙집의 뼈대만을 남기고 실내 내부를 철거한 뒤, 집 전체의 전기배선 교체 및 등기구 설치, 방 벽면 천장 공사, 도어교체, 보일러 교체, 순간온수기 설치, 신규 샤워세탁실 설치 등의 공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가링 활동은 집의 공사 범위가 넓은 관계로  20일 부터 21일 이틀까지 추가 작업을 진행하여 수혜가정에 대한 공사를 마무리 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