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기술사업화 전략분야 인력양성 개강
상태바
기술사업화 전략분야 인력양성 개강
  • 김혜린
  • 승인 2014.08.25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술사업화진흥협회, 기술평가 전문코디 양성교육 실시

[동양뉴스통신]김혜린기자 = 한국기술사업화진흥협회(협회장 김순식)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원장 정재훈)이 지원하는 ‘2014년 기술사업화 전략분야 인력양성사업’ 개강식을  23일 대전경제통상진흥원 다목적실에서 가졌다.

진흥협회는 2012년 고용노동부로부터 금년까지 3년동안 당사업수행기관에 선정돼 올해로 3년차 교육을 진행하는 것으로, 참가자는 산.학.연.관 소속 기술사업화업무 담당자들이다.

진흥협회는 이들의 기술사업화전문성 향상 및 코디네이팅 역량강화를 통한 기술사업화 현장 실무자들의 전문성 및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금년에도 정부로부터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10월 18일까지 주말을 이용해 총 100시간에 걸쳐 강도 높은 실습.실무위주의 기술평가 전문코디 양성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올해는 교육생 정원 60명 모집에 전국에서 90여명이 지원하는 등 높은 지원율을 보였으며, 앞으로 소정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수료생들은 진흥협회가 실시하는 기술사업화전문가 자격검정시험에 응시하게 된다.

기술사업화전문가 자격검정시험에 최종합격한 사람은 기술사업화 전문자격인 ‘기술평가사’ 자격을 취득한 후 기술사업화전문가로 활동하게 된다.

기술평가사 자격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의 허가로 기술사업화진흥협회가 발급하는 기술사업화 전문자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