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강릉시 중앙동 추석맞이 대청소 실시
상태바
강릉시 중앙동 추석맞이 대청소 실시
  • 정효섭
  • 승인 2014.09.0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동양뉴스통신] 정효섭기자 = 강원 강릉시 중앙동주민센터에서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둔 지난 2일 오전 10시 관내 남대천 주변지역에 대한 대청소 행사를 개최했다.

단오제 행사의 주 무대이자 주차 공간 이용 등으로 교통 흐름이 밀집돼 있는 남대천 일대는 평상 시 각종 생활쓰레기 방치로 도시미관이 저해됐던 장소로, 이번 추석을 맞이해 손님맞이 환경정비 계획의 일환으로 중앙동 소재 각종 자생단체 회원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대천 주변지역에 대한 대청소를 실시했다.

새마을협의회, 중앙동 자율방범대 등 9개 자생단체가 중심이 돼 남대천을 중심으로 각종 생활쓰레기와 방치된 적치물 수거 작업에 힘쓴 한편, 통장협의회는 관내 위생취약구역(하수구 및 쓰레기집하장 등)을 돌며 자율방역을 실시했다.

중앙동 바르게살기위원회 김재근위원장은 “중앙동은 시의 중심지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지역으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만큼 깨끗한 도시이미지를 위해 중앙동 주민들이 합심단결해 이러한 행사를 자주 개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동주민센터에서는 본 행사 이후로도 추석연휴를 전후로 시 자원순환과와 협력해 추석맞이 특별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관내 방문 귀성객들뿐 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적으로 환경정비를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