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이천시 무한돌봄 센터, 집수리 재능기부
상태바
이천시 무한돌봄 센터, 집수리 재능기부
  • 서지훈
  • 승인 2014.10.28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서지훈 기자 = 경기 이천시무한돌봄센터는 행복한 동행 사업의 일환으로 SK하이이엔지(주)에서 진행하는 집수리 재능 나눔 봉사활동인 행가링(행복한 가정집 리모델링) 사업을 이천시 부발읍에 거주하고 있는 독거노인 가정을 선정하여 진행하였다.

이 사업은 무한돌봄센터와 연계하여 4회째 진행된 것으로 지난 24일 이천시청 복지정책과 신성현 과장, SK하이이엔지(주) 천명환 대표 등 구성원들이 참여하여 나무현판을 달아주는 현판식으로 봉사활동의 마무리를 지었다.

이번 봉사활동은 이번달 한 달간 총 5일에 걸쳐 진행된 것으로, 보온단열을 위한 외벽 판넬 설치 및 순간온수기, 온수형 방열기 설치를 통해 따뜻한 보금자리를 제공하고 보일러,화장실 신규조성, 오수관 매립 등을 통해 생활의 편리를 제공하는 한편, 전기설비의 교체 및 보수를 통해 생활의 안전성을 확보하는데 그 주안점을 두었다. 

집수리 대상자는 화재로 인해 집이 전소되어 마을에서 제공해 준 컨테이너에서 생활하고 있었으며, 멀리 떨어진 간이 화장실을 이용하고 있던 상황이었다. 

이에 SK하이이엔지는 컨테이너에 외장재를 보강함으로써 차열과 단열을 높여 더위와 추위에 대비했을 뿐 아니라, 화장실/보일러실을 신규 설치하여 생활의 편리함을 더했다.

이에, 대상자는 올 겨울 나기가 큰 근심이었는데 마침 행가링 사업으로 방 옆에 보일러실과 욕실겸 화장실을 설치해주어 생활이 편리해져 매우 기쁘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였다.

행가링활동은 전문 기술력을 활용한 재능나눔 봉사활동으로 자재비와 장비,수리작업 전체를 SK하이이엔지에서 부담하여 진행되는 것으로, 생활의어려움으로 인해 주거환경이 좋지 못한 지역의 이웃들을 찾아가 따뜻한 주거공간 마련과 훈훈한 사랑을 전달함으로써 SK하이이엔지가 추구하는 나눔을 통 한 행복을 전하는 활동이다. 
 
이천시 무한돌봄 센터는 노후화된 주택으로 열악한 환경에 거주하고 있는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지역의 민관단체의 나눔 문화를 적극 확산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