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영도구,Best HRD 3회 연속 인증 획득
상태바
영도구,Best HRD 3회 연속 인증 획득
  • 남윤철
  • 승인 2014.11.0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통신] 남윤철 기자 = 영도구는 영남권 기초지자체 가운데 최초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Best HRD) 3년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교육부와 안전행정부가 추진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하는 Best HRD는 인적자원개발 및 인적자원관리 능력이 우수한 기관에 대해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정부가 인증을 주는 제도이다.

Best HRD 인증을 획득하면 인증서 수여와 함께 인증로고를 3년간 사용할 수 있으며 Best HRD Club 멤버십 가입자격 부여, 담당자 해외우수인적자원개발(HR)기관 방문 비용 지원, 컨설팅 지원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영도구는 지난 2007년 부산시 기초지자체 최초로 성과관리제를 도입하고 2009년에는 성과관리시스템을 완성했는가 하면 직급별 진로 결정과정을 구체화하고 Life-Plan(Career 로드맵) 작성, 부하육성 의무화 등 경력개발 프로그램(CDP)을 운영했다.

다양한 자기계발 동기부여를 위해 자격증 취득, 제안제도, 지식동아리 활동 등에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해외자매도시 파견근무, 직원해외벤치마킹, 직원현장아카데미 등을 실시했다.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니즈(Need)와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연간계획서를 수립할 때 교육훈련 수요 및 만족도 조사를 교육훈련에 반영하고, 조직역량 진단 분석을 통한 인재양성과 연간 직원교육훈련계획에 의한 공통역량, 계층별 리더십역량, 직무역량, 토요아카데미 등 맞춤교육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는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실험적이고 도전적인 시책발굴과 지속적인 추진을 바탕으로 2008년 Best HRD 신규인증에 이어 2011년 재인증을 받았다.

영도구 관계자는 “Best HRD 3회 연속 인증기관에 걸맞은 교육도시로 발전해나가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나가겠다”면서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HR분야에서 최고의 기관으로 거듭나 다른 지방자치단체를 선도할 수 있도록 인적자원관리 및 개발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상은 7일 서울 중구 있는 올리브타워에서 열린 Best HRD 인증수여식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