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경기농기원, 2012 선인장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경기농기원, 2012 선인장페스티벌 개최
  • 박영애
  • 승인 2012.09.12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속의 선인장'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 마련
12일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은 13~ 23일까지 11일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라페스타쇼핑몰 문화의 거리에서 '2012 경기 선인장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9회째 개최되는 경기 선인장페스티벌은 전국 생산의 70%를 점유하며 세계 30여개국으로 수출되는 경기도 지역특화 작목인 선인장의 다양함과 우수성을 소비자와의 만남을 통해 적극 홍보하고 새로운 수요창출로 시장 확대와 선인장 산업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선인장페스티벌은 ‘생활 속의 선인장’을 주제로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이용한 베란다 등 실내 조경 및 장식, 상자재배 등이 전시되는 인테리어관을 비롯해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분화상품관과 꽃꽂이와 오브제 등이 전시되는 절화작품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돼 있다.
 
또한 식물 전문화가 3인의 선인장과 다육식물 그림 작품과 이를 이용한 손수건, 엽서 등 일상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품들, 공모전을 통한 마니아 소장품과 캐릭터 디자인 우수작도 선보인다.
 
행사장인 쇼핑몰 건물에는 식재구조물을 이용한 다육식물 벽면녹화 모델이 선보일 예정이며  50m 길이의 다육식물 길과 조경동산, 조형물 등 선인장의 아름다운 향연이 펼쳐진다.
 
선인장·다육식물 화분만들기와 선인장 막걸리 시음회가 행사기간 중 3회에 걸쳐 무료 체험행사로 진행되며 선인장 화분갈이, 선인장을 이용한 비누만들기, 압화만들기, 도자기 페인팅 등은 판매장에서 유료로 수시로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선인장연구회원들이 마련한 ‘별난 선인장관’에서는 특이하게 생긴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볼 수 있고 조경 콘 테스트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수출 및 내수용 선인장의 신품종, 신상품과 새로운 재배이용기술 등 농업기술원 선인장연구소의 주요 연구 성과 등도 전시되며, 생산농가는 직접 재배한 선인장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관람은 행사기간 중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