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관내 어린이집 현장확인
상태바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관내 어린이집 현장확인
  • 임성규
  • 승인 2015.01.2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민철 위원장 "아동학대와 관련된 사각지대가 없는지 예방차원에서 현장답사를 가졌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경기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신민철)는 22일 관내 어린이집 6개소에 대해 현장확인을 실시했다.  

신민철 위원장을 비롯한 5명의 의원과 시 담당부서장이 함께 참여한 이번 현장방문은 최근 잇따르고 있는 어린이집 아동학대 사건과 관련해 관내 어린이집 운영 현황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실시했다.
 
확인대상은 국공립, 민간, 가정어린이집 등 유형별로 총 6개소였으며, 주로 어린이집 시설현황과 보육교사들의 근무여건 등을 확인했고, 특히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자체교육 실시와 예방 대책 수립 여부, CCTV 설치 여부 등을 집중 확인했다.

위원회에서는 이번 아동학대 사례들이 보육교사 개인의 인성 문제뿐만 아니라 열악한 보육환경과 교사들의 근무환경 등 구조적인 문제로 기인할 수도 있다고 보고, 이와 관련된 정책개선 부분에 대하여도 깊은 관심을 가지고 논의하기로 했다.

현장방문을 마친 자치행정위원회 신민철 위원장은 "금일 방문한 어린이집들은 모두 양질의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으나, 이번 방문은 시 전체적으로 아동학대와 관련된 사각지대가 없는지 예방차원에서 실시한 만큼 앞으로도 담당부서에서는 적극 관심을 가져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어린이들과 학부모, 그리고 어린이집 교직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과 지원방안 등을 적극 연구해 의정활동에 반영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