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정읍시, 노후도로 대대적 정비
상태바
정읍시, 노후도로 대대적 정비
  • 이상영
  • 승인 2015.01.2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동양뉴스] 이상영 기자 = 전북 정읍시는 관할 구역 내 주요 간선도로 중 노면균열 및 파손으로 포장보수가 시급한 구간에 3억4000만원을 들여 재포장을 완료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업구간은 연지교 ∼ 정읍역, 정읍교 ∼ 목련아파트, 정읍역 ∼ 삼화맨션, 벚꽃로(연지동사무소 ∼ 정주교), 북면사무소 ∼ 농기계센타, 태목선 6개노선 3.4km이다.

이 구간은 제설작업에 따른 염화칼슘 살포로 동결융해(freeze-thaw)와 지반이완으로 포장이 균열되고 파손이 심한 지역인데다 차량통행이 제일 많은 주요 간선도로이다.

시는 공사가 완료되면 시민불편 해소는 물론 2차 안전사고 예방과 함께 깨끗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 도로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설을 앞두고 이용객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샘고을시장과 연지시장 등 재래시장을 찾는 많은 사람들의 도로이용 불편 해소를 위해 벚꽃로(연지동사무소∼정주교)와 정읍교∼목련아파트 구간은 설 명절 이전 완료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3월말 KTX 개통 이전에 1억원을 들여 정읍역 주변 표지판은 새주소 도로명 표지판으로 교체하고 잔다리목 ∼ 농흥지하차도구간(300m)의 노후 인도도 3월 말까지 교체 정비할 계획이다.

김생기 시장은 "주요도로에 대한 상시 점검과 정비를 통해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환경을 조성, 이용자들에게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