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16:21 (금)
밤길 걱정 '뚝', 안심귀가 우리가 돕는다!
상태바
밤길 걱정 '뚝', 안심귀가 우리가 돕는다!
  • 김형중
  • 승인 2015.01.2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 여성과 청소년의 안전한 귀가 돕는 ‘여성안심귀가 스카우트’ 모집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형중 기자 =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늦은 밤 귀가하는 여성과 청소년의 안전한 귀가 지원을 위해 '여성안심귀가 스카우트'를 모집·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대상자는 모집공고일 현재 18세 이상으로 사명감과 봉사정신이 투철하고 스카우트 역할을 적극 수행할 수 있는 신체 건강한 사람이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오는 30일까지 강서구청 여성가족과를 방문해 사업신청서, 신분증 ,건강보험증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구는 특히 여성과 베이비부머, 보안관련 경력·자격증 소지자, 취업보호·지원대상자 등을 우대할 방침이다.

1차 서류전형에 이어 다음달 13일 서류전형 합격자에 대한 면접심사를 실시하고, 다음달 25일 최종 11명의 합격자를 결정해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여성안심귀가 스카우트 사업은 각종 범죄예방은 물론 여성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여성과 청소년들이 범죄 걱정 없이 살 수 있도록 안전 관련 사업을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범죄 취약 주택가 CCTV 확대 설치는 물론 신축 주거용 건축물에 대한 방범시설(방범창, 가스배관 덮게형 등) 설치 의무화 등으로 안전한 주거환경을 확보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여성가족과(☎2600-676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