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황선봉 군수, 연두순방 관행 깨고 군민 초청 군정설명회 개최
상태바
황선봉 군수, 연두순방 관행 깨고 군민 초청 군정설명회 개최
  • 최남일
  • 승인 2015.01.3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 예산군은 지난 29일 각급 기관·단체장, 이장, 새마을지도자, 장애인, 취약계층, 청소년 등 주민 초청 600여명을 군 문예회관으로 초청해 군정설명회를 열고 주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예산=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예산군은 지난 29일 각급 기관·단체장, 이장, 새마을지도자, 장애인, 취약계층, 청소년 등 주민 초청 600여명을 군 문예회관으로 초청해 군정설명회를 열고 주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군정설명회는 군민 눈높이 맞춰 황선봉 군수가 직접 프리젠터로 나서 군정살림살이에 대해 주민과 직접 소통하며 군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했다.

 

특히 이번 군정설명회는 매년 의례적으로 진행됐던 읍·면 연두순방의 관례를 과감히 탈피함으로써 행정의 효율성과 주민의 공감대를 높였다는 평이다. 1부는 2015년 군정보고, 2014년 건의사항 처리 결과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황선봉 군수 “2015년 예산발전의 원년, 이렇게 일하겠다”며 “약속을 지키는 서민군수로서 정책 하나하나 군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군민 눈높이에 맞는 섬김행정을 실현해 나가고 금년 한해도 군민의 행복과 예산발전을 최우선 목표로 뛰고 또 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민선 6기 군정 비전과 방침, 2014년 군정 주요성과, 공약사항 현황과 2015년 군정 주요계획에 대한 7대 역점추진과제를 자세히 설명하고 주민의 군정참여를 당부했다.

 

2부 특강은 KBS 공채6기 개그맨 서인석 씨를 초청해 ‘유쾌한 소통’이라는 주제로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한 역량교육이 실시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군정설명회는 기존의 관행을 타파하고 군정 발전에 모든 군민이 함께 하자는 뜻으로 준비했다”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해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 “군수가 직접 군 주요사업을 하나하나 설명하는 것이 신선하고 감명을 받았다”며 “군정 발전에 모든 군민이 함께 하자는 뜻을 읽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