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17:48 (금)
정읍시, 지역생산 우수제품 우선 구매
상태바
정읍시, 지역생산 우수제품 우선 구매
  • 이상영
  • 승인 2015.02.03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동양뉴스] 이상영 기자 = 전북 정읍시가 물품구매 시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제품을 우선 구매하기로 했다.

3일 정읍시에 따르면 지역업체의 애로 해소와 보호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업체 제품을 우선 반영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정읍시 기업생산제품 판매 직접 생산업체 현황 파악을 위해 물품 및 관급자재 납품제안서를 제출받아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달 19일부터 시작된 실태조사는 오는 27일까지 실시되며 지역 인력 채용현황과 급여대장 등을 확인해 지역사회 발전 기여도 등을 파악하고 에너지 사용량을 확인함으로써 직접생산 여부를 파악한다.

시는 납품실적과 생산설비 구축 등 종합적인 결과를 토대로 직접 생산목록을 작성할 계획이다.

또 용역 수행 시부터 지역 생산업체 자재 · 물품을 반영하기 위해 시는 입찰공고문 내용에 지역생산업체 생산품을 반영한다는 내용을 표시할 것을 의무화했다.

이와 함께 엔지니어링과 건축사 등의 용역업체에 지역생산제품을 반영하지 않으면 성과품의 '과업 미처리'로 분류해 지연배상금 부과 등 불이익 처분을 내리겠다는 시의 방침을 송부했다.

특히 완성품 설계 검수 때 관급자재 비교와 선정 사유서 등의 작성을 의무화하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