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NLL포기 발언' 공방 전면전 양상
상태바
'NLL포기 발언' 공방 전면전 양상
  • 구자억 기자
  • 승인 2012.10.19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與 NLL 문재인 후보 입장 요구…野흑색선전 즉각 중지
▲ 19일 오전 박근혜 새누리당 대통령 후보는 여의도 당사 4층 기자실에서 경찰의 날의 앞두고 '안전한 대한민국, 국민행복의 시작'이라는 경찰 관련 정책과 실천 방안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새누리당)
새누리당과 민주통합당이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해 북방한계선(NLL) 포기발언 의혹을 둘러싸고 전면전 양상을 보이고 있다.
 
새누리당은 국정기록파기설이 사실이라면 대국민 대역사의 범죄를 저지른 것이라며  공세수위를 높여 가는 반면 민주통합당은 '흑색선전'이라고 일축하고 있다.
 
김무성 새누리당 총괄선대 본부장은 19일 일부 언론보도에 의하면 "노 대통령이 임기발인인 2007년 말과 2008년 초 사이에 2차 남북정상회담록의 폐기를 지시했고 이 지지시에 따라 청와대 보관용은 파쇄 되어서 폐기 됐다는 보도를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 본부장은 "국정기록파기설이 사실이라면 대통령으로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대국민 대역사의 범죄를 저지른 것"이라고 말했다.
 
김 본부장은 "국회에서 이 기록 파기가 사실인지 아닌지 여부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따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서병수 당무조정본부장은 "박지원 민주당 원내대표가' NLL엄격히 말하면 영토선'이란 발언에 대해 경악을 감추지 못했다"면서  "NLL은 우리 국군과 우리 국민이 피를 흘리면서 지켜온 엄격한 우리의 영토로 한치도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며 문재인 후보는 NLL에 대해 명확한 입장을 밝힐 것"을 요구했다.
 
민주통합당은 새누리당은 있지도 않은 NLL 논란을 부추기며 영토주권의 문제를 정략화하고 새선을 흑색선전과 신북풍 조성의 난장판으로 만들어가고 있다고 역공을 폈다.
 
회담록 폐기 주장에 대해 김무성 총괄본부장은 분명한 증거를 제시하고 정문헌 의원 또한 자신이 보았다는 회의록 실체를 즉각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새누리당은 여토주권이 한낱 선거 승리를 위한 정략의 수단일 뿐 애초에 NLL문제와 관련해 있지도 않은 허위사실을 분명한 증거 제시도 없이 쏟아낸 것 자체가 자기모순이라고 꼬집었다.
 
민주당통합당은 이명박 대통령 연평도 방문과 관련해 NLL사수를 언급한 것은 안보를 빙자한 선거개입이라고 비난했다.
 
안보태세를 정말로 걱정했던 것이라면 연평도가 아니라 22사단 노크귀순 현장을 찾았어야 하며 흑색선전과 공작정치를 거드는 일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