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융합인재 육성을 위한 과학예술영재학교 전환신청!
상태바
융합인재 육성을 위한 과학예술영재학교 전환신청!
  • 남상식 기자
  • 승인 2012.10.21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이 융합형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과학예술영재학교 지정 신청서를 19일 교육과학기술부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0일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과학예술영재학교 공모 계획이 발표된 이후, 대전시교육청이 관내 과학중점고, 일반계고등학교 등을 대상으로 전환 희망 및 운영계획서를 접수받아 지난 19일 교과부에 신청했다.
 
과학예술영재학교 지정 공모는 지난 3월에도 추진된 바 있으나 신청 시․도가 없어 과학예술영재학교 지정이 유보된 바 있다.
 
한편, 과학예술영재학교는 다양한 학문간 융합을 통한 창조적 인재 양성의 요구에 따라 과학적 지식 뿐 만 아니라 융합적 사고와 예술적 감수성까지 겸비한 우수 과학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취지의 영재학교이며 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시도되는 형태의 영재학교이다. 과학적 재능과 잠재력을 갖추고 예술 등 타 분야에 대한 관심과 동기를 지닌 학생을 선발해, 기존 과학영재학교의 수·과학 분야 심화교육에 STEAM형 교육과정을 추가 편성·운영(20%이상)하게 된다. 지정규모는 전국 1~2개교이며 이번 공모에는 전국에서 6개 내외의 시․도가 신청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7월 과학영재학교를 유치한데 이어, 교과부가 최근 밝힌 영재교육 학생비율에서 전국 1위를 기록하는가 하면, 10월 17일에는 터키 국회의원 일행이 영재교육과 관련해 교육청을 방문하는 등 매우 우수한 영재교육 성과를 거양하고 있다.

김상규 미래인재육성과장은 “과학예술영재학교 유치에 최선을 다해 우수한 인재들이 외부로 유출되지 않고 우리 지역의 휼륭한 여건 속에서 최고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해 국가 발전의 동량으로 육성함은 물론 세계적인 명품학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