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14:37 (토)
사천시, 인력운용과 사무분장 개선하여 행정효율성 높인다
상태바
사천시, 인력운용과 사무분장 개선하여 행정효율성 높인다
  • 이정태
  • 승인 2015.04.07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기자 = 경남 사천시는 기존 틀에 박힌 업무방식과 인력운용을 과감히 탈피, 개선하여 행정의 효율성을 높여나가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시는 행정 업무의 수요 증대, 기존 인력의 결원, 사무 분장의 비효율 등에 따른 부서별, 담당별 업무를 재분석하고, 인력의 효율적 운용을 통한 업무활성화를 위해 기존업무 추진방식을 개선하기로 하고 본격적인 절차에 들어갔다.

이를 위해 1단계 실과사업소장 및 읍면동장 책임하에 부서별, 담당별 사무(업무)를 중요도·난이도에 따라 순번을 부여하고 직급이 높고 책임이 많은 인력을 선순위 업무담당자로 지정해 다함께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기로 했다.

따라서 시는 5월 말까지 직원 개인별 업무 분장이 업무가 효율적으로 추진되고 인력의 효율적인 운용이 가능 하도록 사천시 분장사무 규정 개정, 업무 중요도ㆍ난이도에 따른 전 부서ㆍ담당별 업무담당자 재지정, T/F팀의 검토 등의 절차를 거쳐 6월 1일부터 본격 시행키로 했다.

이에 앞서 송도근 사천시장은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는 자리에서 “명확한 사무분장을 통해 자기 책임의 측도를 만들어 놓아야 한다.”라고 강조하고, “시민이 먼저인 시정을 펼치는데 기존 업무 추진 방식에 대한 문제점이 있으면 이를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불합리하고 구태 의연한 기존의 틀을 깨는 방식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