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18:13 (화)
창원시,‘광역시 순회 설명회’돌입
상태바
창원시,‘광역시 순회 설명회’돌입
  • 이천수
  • 승인 2015.05.19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천수기자 = 경남 창원시 승격 범시민추진협의회(회장 김철곤)는 광역시 승격 추진에 대해 시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인식증진을 위해 ‘권역별 순회 설명회’를 연말까지 개최하기로 했다.

‘권역별 순회 설명회’는 의창구 7개, 성산구 6개, 마산합포구 6개, 마산회원구 6개, 진해구 5개 등 모두 30개 권역으로 나눠 협의회 회원인 강정운 창원대 교수와 경남대 정원식, 최낙범 교수 등 3명의 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범시민추진협의회는 19일 의창동주민센터에서 의창동 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첫 설명회를 가졌고, 강사를 맡은 정원식 경남대학교 교수가 광‘역시 승격 필요성과 기대효과’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설명을 하고,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질문과 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정원식 교수는 “광역시 승격을 이루기 위해서는 창원시민들의 한마음과 의지가 중요하므로 인내와 협동심을 갖고 창원시가 ‘광역시’로 승격할 수 있도록 끝까지 동참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의창동 주민은 “광역시 추진에 대한 내용을 홍보자료 등으로 통해 대강 알고는 있었지만 직접 전문가로부터 더 자세하게 들으니까 꼼꼼히 알 수 있었다”면서 “광역시를 위해 반드시 모든 주민들이 힘을 모아야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