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소통하는 문화시정‘부산 문화로 통(通)’추진
상태바
소통하는 문화시정‘부산 문화로 통(通)’추진
  • 한규림
  • 승인 2015.05.2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기자 = 부산시와 (재)부산문화재단은 시민과 소통하는 문화시정을 위해 ‘부산 문화로 통(通)’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부산 문화로 통(通)’ 은 기관ㆍ단체, 전문가, 시민 등 시 문화예술 정책의 다양한 주체가 소통하고 참여하는 장을 마련해 현장성 높은 문화정책을 발굴, 시행하기 위한 사업 패키지(꾸러미)이다.

소통의 한마당을 상징하는 통(通)을 키워드로 삼고 △열린 포럼 △부산시장과의 토크쇼 △시민 아이디어 공모 등 세부사업이 진행된다.

부산의 문화예술 분야 정책 현안을 토론하고 제언 등을 수렴하기 위한 ‘문화로 통(通) 열린 포럼’은 5월부터 하반기까지 매월 1회 정도 개최 예정이다.

‘문화로 통(通) 시장과의 토크쇼(가제)’는 한 해 동안 주요 이슈로 제기됐던 문화예술의 현안들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새로운 과제들을 점검하는 한편 시민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로, 문화의 달 10월에 개최 될 예정이다.

문화시정을 위한 시민들의 생생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으기 위한 ‘문화로 통(通) 시민 아이디어 공모’도 시행, 공모 분야는 부산 문화에 대한 자유 제안으로, 선착순 접수 100명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한다.

아이디어 공모에 참여할 시민들은 아래 부산문화재단 링크로 접속해 제안서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부산 문화로 통(通)’의 첫 마당을 열게 될 ‘열린 포럼’은 부산문화회관 정면개선 등 활성화 방안 마련을 주제로 오는 28일 오후 3시 부산문화회관 소극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5월 첫 마당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아래의 링크로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부산 문화로 통(通)은 시민의 의견을 직접 듣고 수렴하는 시민 중심, 현장 우선의 문화시정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라면서, “문화도시 부산을 만들어 가기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