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4:10 (화)
사천시, 제14회 친환경유기농 무역박람회 참가
상태바
사천시, 제14회 친환경유기농 무역박람회 참가
  • 이정태
  • 승인 2015.05.29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기자 = 경남 사천시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소재 SETEC에서 열리는 제14회 친환경 유기농 무역박람회에 참가하여 시 우수 농ㆍ특산물 홍보에 나선다.

이번 친환경유기농박람회는 사천시친환경생산자영농조합법인(대표 김형석)을 중심으로 친환경 유기농ㆍ무농약 인증을 받은 시 우수 농ㆍ특산물인 쌀(녹미, 홍미, 흑미 등), 단감 말랭이, 매실 원액 등 7종의 사천시 대표 농ㆍ특산물을 전시ㆍ판매하고 더불어 사천시 농ㆍ특산물 홍보사이트인 사천몰
(www.4000mall.com)홍보 행사도 병행해 시 우수 농ㆍ특산물 홍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는 친환경생산자영농조합법인은 농업인 회원이 147명으로, 면적 약 100ha에서 연간 1,000여톤의 친환경 농산물을 생산하여 관내 학교 급식 및 로컬푸드 직매장, 대형 유통업체에 직거래를 추진하여 연간 약 15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농업인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친환경 유기농 무역박람회를 통해서 평소 시의 엄선된 친환경 우수 농ㆍ특산물을 접하기 어려웠던 대도시민들에게 사천의 농ㆍ특산물과 사천몰을 널리 알리겠다.”며 “사천시 우수 농ㆍ특산물 홍보 활동을 더욱더 강화하여 사천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친환경 유기농 무역박람회는 친환경 농업의 정착과 국내 유통시장의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국내의 다양한 친환경 유기농 생산품 및 가공품과 신선 농산물, 브랜드 제품류 등을 전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