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부산시, 본청 기획행정관 종합감사 실시
상태바
부산시, 본청 기획행정관 종합감사 실시
  • 한규림
  • 승인 2015.05.31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기자 = 부산시는 자체 감사계획에 따라 내달 15일부터 26일까지 시 본청 기획행정관의 2012년도 6월 이후 추진업무 전반에 대한 종합감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감사에서는 행정규제로 인한 시민불편 및 업무저해요인 등을 발굴하고  문제점에 대한 시정ㆍ개선 대안을 제시 또, 반복지적사례, 소극적 업무처리 형태와 지역업체 생산제품 우선구매 실태 등에 대해 중점 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시에서는 감사대상 기관에서 추진한 업무와 관련한 위법ㆍ부당한 업무처리, 부조리 사례, 제도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시민감사 요망사항을 접수한다.

접수기간은 내달 5일까지이며, 시 감사관실로 서면이나 전화(888-1672), 팩스(888-1679) 또는 인터넷(www.busan.go.kr)으로 접수하거나 방문 신청하면 된다.

단, 신청 시에는 주소, 성명, 전화번호 등 인적사항을 기재해야 하고 익명이나 수사 및 재판에 관한 사항, 개인사생활 침해우려가 있는 사항, 타 기관에서 감사했거나 감사중인 사항은 신청접수가 제외된다.

신고 받은 감사요망사항에 대하여는 감사를 실시해 잘못된 사항은 시정 조치하고 제출한 시민에게 결과를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한편, 시는 이번 감사를 통해 무사안일ㆍ소극적 업무 처리에 대해서는 엄중 문책하고 열심히 일하는 우수 공무원은 발굴해 표창할 계획이며, 감사 종료 후 감사결과를 부산시 홈페이지 감사정보란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