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경주시-경주교육청,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경주시-경주교육청, 업무협약 체결
  • 윤용찬
  • 승인 2015.06.1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 윤용찬 기자 = 경북 경주시는 지난 10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경주교육청과 '경주시 청소년 진로교육체험 센터' 설치·운영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학교의 자유학기제 운영에 따른 청소년 진로교육과 체험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 하고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키우고 적성을 찾아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자유학기제란 중학교 교육과정 중 한 학기 동한 학생들이 중간·기말시험 없이 진로교육·체험 활동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제도이다. 올해 2학기부터 관내 중학교 1학년 전체가 자유학기제를 시행할 예정이며 자유학기제를 시행하지 않는 초·중·고·대학생들에게도 다양한 진로교육·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청소년 진로교육체험센터는 경주시 청소년수련관 내에 설치하게 되며 지역 청소년들에게 진로상담, 진로정보 제공, 진로체험, 취업지원 등 다양한 진로교육·체험 활동을 제공하게 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교육과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변화하는 직업세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청소년들이 소질과 적성을 최대한 실현할 수 있도록 학교 등 지역사회가 함께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