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구충곤 화순군수, 중앙부처 방문 국비확보 ‘총력’
상태바
구충곤 화순군수, 중앙부처 방문 국비확보 ‘총력’
  • 오춘택
  • 승인 2015.06.16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기획재정부·행정자치부 등 방문해 국고 지원 건의

[전남=동양뉴스통신] 오춘택 기자 = 구충곤 전남 화순군수가 2016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국회와 중앙부처를 방문하는 등 국비확보에 발 벗고 나섰다.

구충곤 군수는 16일 군 현안사업을 비롯해 각종 공모사업, 타 기관 사업 등의 국비 확보를 위해 국회, 국민안전처, 기획재정부, 행정자치부 등을 방문했다.

이번 국비활동에는 유병규 기획감사실장, 이동악 안전건설과장, 박창호 산업경제과장, 안병택 산림소득과장 등이 함께했다.

구충곤 군수는 국회를 방문해 신정훈ㆍ이정현ㆍ김동철 국회의원과 간담회를 갖고 백신글로벌 산업화 기반구축사업과 각종 공모사업이 화순에 유치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이어 국민안전처와 행정자치부를 잇따라 방문해 급경사 붕괴위험지구 사면정비사업(동복ㆍ남면ㆍ한천ㆍ도곡)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했다.

또한 기획재정부를 방문한 구충곤 군수는 타 기관사업인 동복천, 외남천 생태하천 복원사업과 국도 22호선(동복 읍애~ 동복 구암) 확포장 사업, 국지도 55호선(화순~ 남평간) 확ㆍ포장 조기 완공을 건의하는 등 국비확보 활동으로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군은 지난 1월 ‘2016년 국비 신규시책 발굴 보고회’를 갖고 총 72건 1058억 원의 국비사업을 발굴한데 이어 지난 2월에는 신정훈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를 열어 국고지원을 요청했다.

구충곤 군수는 특히 1주일 중 이틀은 국회와 중앙부처 등을 방문해 국비확보에 매진하겠다고 밝히는 등 국비확보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