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중랑구, 콘센트형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비 지원
상태바
중랑구, 콘센트형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비 지원
  • 김재영
  • 승인 2015.06.26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 = 서울 중랑구는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는 콘센트형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 가구를 연말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콘센트형 태양광 미니발전소는 햇빛발전으로 생산되는 전기를 직접 이용하는 설비(제품)로, 도시의 에너지 자립도를 높이고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온실가스 발생량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또, 월 5만 2000원의 전기요금이 나오는 가정이 태양광 미니발전소를 설치할 경우 한달에 약 8000원에서 1만원 정도의 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기존의 지붕에 설치하는 태양광 설비와 달리 태양광 미니발전소는 아파트 베란다나 옥상 등 햇빛이 잘 드는 작은 공간만 있으면 설치할 수 있고, 생산된 전기는 콘센트에 연결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다. 가전제품화로 인해 이전 설치도 가능하다. 

난간이 있는 베란다의 경우는 거치식, 옥상 공간에 설치한다면 이동식이나 고정식 등 7개 업체의 18개 제품 중 여건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설치 후 5년간 A/S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발전용량(W)에 따라 33만원에서 63만원까지 설치비를 차등 지원하며, 공동주택에서 10가구 이상 공동신청 시 5만원, 20가구 이상 공동신청 시 10만원의 인센티브를 추가로 지급한다.

태양광 미니발전소 신청대상은 발전설비를 설치할 공간이 있는 모든 건물 및 주택이며, 설치 희망자는 서울시에서 선정한 보급업체에 직접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 제출은 올해 12월 11일까지이며, 선정업체는 중랑구청 홈페이지나 서울시 햇빛지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콘센트형 태양광 미니발전소를 설치하면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자립도 향상은 물론 전기요금 절약에도 도움이 된다”며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