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대구환경공단, 환경지킴이 사진·동시 공모
상태바
대구환경공단, 환경지킴이 사진·동시 공모
  • 김갑진
  • 승인 2015.07.2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 김갑진 기자 = 대구환경공단 서부사업소는 더 맑고 깨끗한 환경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제10회 환경지킴이 사진 및 동시 공모'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사진과 동시 2개 분야로 사진 공모는 환경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동시 공모에는 대구지역 초등학생만 참여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8월 3일 10월 8일까지이며 참가자는 기간 내에 대구환경공단 서부사업소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사진 분야는 인간과 자연환경의 공존이나 환경보전 의식을 고취시키는 내용 또는 환경을 파괴하는 현장을 고발하는 내용 등을 담아내야 하고, 동시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의 즐거움과 소중함을 노래하거나 오염과 훼손으로 고통 받는 주변의 자연환경 또는 환경보전에 모두의 동참이 필요함을 호소하는 내용 등이 포함돼야 한다.

대구환경공단은 제출 작품에 대한 심사를 통해 사진 10점(140만원)과 동시 34편(240만원)을 선정해 11월경 대구환경공단이사장상과 상금을 수여한다.

입상작은 공단 내의 작품 전시를 통해 공단을 방문하는 내방객과 견학자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도록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구환경공단 홈페이지(www.dgeic.or.kr) 참여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