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34 (수)
서울연구원, SeMA Branch 공동추진 협약 체결
상태바
서울연구원, SeMA Branch 공동추진 협약 체결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12.14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연구원과 서울시립미술관은 14일 SeMA Branch 갤러리 공동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서울시립미술관은 미술품을 서울연구원에 전시함으로써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와 미술문화 저변을 확대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서울연구원은 미술품 관람을 통해 연구에 창의적인 마인드를 불러오며 시민과 소통하는 개방형 연구 플렛폼으로의 기능을 강화하는 효과를 거두기 위하여 공동추진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공동협력의 일환으로 서울연구원 1층에 “SeMA Branch 1”이라 명명된 갤러리를 조성했다.

우선 ‘공간과 이미지’라는 주제로 회화, 사진, 조각 등 7점을 전시하며 추후에 서울시립미술관 다른 작품을 순환 전시할 예정이다.

이창현 서울연구원장은 ”연구원에 무슨 갤러리 인지 궁금해 하실 수 있지만, 현대는 예술과 문화, 인문의 융·복합시대로서 예술적인 감성이 새로운 연구아이디어를 발현하는 단초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 이런 측면에서 오히려 가치 있는 시도라 생각하며, 시민에게 소통하는 연구원을 지향하는 현 시점에서 이번에 설치된 갤러리가 아주 중요한 소통의 가교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홍희 미술관장은 “다소 건조한 연구 환경을 좀 더 새롭고 창의적으로 바꿀 수 있게 하는 계기가 되고 연구하시는 분들은 물론 연구원을 방문하는 많은 시민들도 우리 미술관의 미술품을 자유롭게 감상하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